27명의 인간삐라...북한이 송환 거부하는 이유 - 장진성 객원논설위원

by 마스터 on Jan 19, 2012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7명의 인간삐라...북한이 송환 거부하는 이유




  • 최종편집 2011.03.07 07:38:24 
  • 장진성 객원논설위원의 다른 기사 보기


  • 북한이 27명 송환을 거부하는 이유 
      
     종이삐라 한 장에도 겁먹는 북한 정권이 27명의 인간삐라를 어떻게 받겠는가?
    장진성    
      
    현재 북한이 27명 송환을 거부하는 아주 특별한 이유가 있다. 한국에 남기로 한 4명에 대한 자국민 보호 차원이 절대 아니다. 오히려 돌아올 27명 때문이다. 그들을 송환했을 때 그 생명들이 북한에 줄 엄청난 파괴력 때문이다. 아니 거의 핵폭탄 수준일 것이다.


     지금껏 남한으로 표류됐다 돌아간 북한 주민들은 영웅 대접을 받았다. 그들은 "적들의 회유를 뿌리치고 꿈에도 그리운 장군님의 품으로 돌아왔다"는 체제선전에 활용돼 왔었다. 그런 사람들이 한 둘씩 늘어날 때마다 북한 정권은 한편으론 남한이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유언비어로 주민들의 탈북의욕과 의지를 아예 차단시키려 했다.


     그런데 이번 27명만은 다르다. 이전처럼 고작 한 둘도 아니고 27명이나 되는 큰 무리가 돌아갈 경우 지금껏 북한 주민들이 알고 있던 사실과 전혀 다른 진실의 많은 증언자들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들을 모두 정치범수용소로 보낼 수도 없다. 어쨌든 그들은 북한으로 기어이 돌아간 "충신"들이 아닌가.


     그런데 문제는 그 27명은 발전한 서울을 눈으로 직접 본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북한 정권이 공개적으로는 영웅대접 할 수는 있으나, 내적으로는 불순계층으로 분류할 수밖에 없는 역적들이라는 것이다. 북한의 3대멸족 연좌제로 계산해볼 때 그들의 친척, 친구들까지 합치면 수백, 수천으로 늘어날 것이다.


     31명 중 비어있는 4명도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그 4명이란 숫자는 남한으로의 귀순을 결심할 경우 지위여하를 떠나 누구든 탈북 가능하다는 강력한 메시지로 된다. 그것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퍼질 경우 지금껏 중국행으로만 알던 비좁은 탈출구가 북한 내륙 황해지역 서해는 물론 강원, 함북 동해로 넓어지게 된다.


     그러면 북한 해군은 남한이 아니라 자국민 탈출을 감시하는 용병 수준이 되고 만다. 기름이 없어 고작 경비함 하나만 띄우고, 그마저 순찰이 아니라 NLL지역에 세워놓는 수준의 북한 해군이 그 넓은 바다를 지킬 능력은 없다. 더 나아가 대외적으로는 북핵정치를, 대내적으로는 NLL정치로 대북지원을 유도하던 북한 정권의 강경정책에도 혼란은 불가피하게 된다.  
    때문에 북한은 4명이 없는 27명 송환을 꺼려 저렇듯 전전긍긍하는 것이다.

    이번 32명 표류사건은 남북역사에 남을만한 거대한 사변이다.
    더욱이 시시각각 거짓과 기만으로 일관된 북한의 역사에는 심대한 공백으로 남을만한 사건이다.
    종이삐라 한 장에도 겁먹는 북한 정권이 27명의 인간삐라 앞에서 심하게 흔들리게 될 중대한 계기인 것이다. 이명박 정부 들어와 가장 잘한 통쾌한 일이다.
    대북정책? 그것은 어렵지 않다. 이렇게 단순해도 되는 것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선대의 수많은 애국충정의 열사들이 어떻게,어떻게 만든 나라인데,,

    말같잖은 북한의 으름짱에 벌벌 떨고만 있는것인가?

    애국하는 마음은 곧 자손을 위한 우리의 필연임을,,아직도 모른단 말인가!!

    설령 전쟁의 참화가 무섭고 두렵긴해도,, 마냥 외면하고 피해가려한다하여,,얼마나 유지가 될런지..

    살려고하면 죽을것이고 죽을것을 각오하고 싸우면 살것이니,,,!!! 

?Who's 마스터

profile

Articles

1 2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